사회적 가치 실현 청소년 인턴십 운영

기사입력 2019.10.15 20:2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사회적 가치 실현 청소년 인턴십 운영

    국립백두대간수목원
     

    1.사회적 가치 사업 ‘청소년 인턴십’.jpg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여성가족부 산하 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과 사회적 가치 사업의 일환으로 사회적 배려 대상을 위한 ‘직업 탐색을 위한 청소년 인턴십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14일부터 4주간 운영되는 학교 밖 청소년 인턴십 과정은 직업계 고등학교의 학습형 현장실습과 동일한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공교육에서 소외돼 진로 탐색의 기회가 부족한 학교 밖 청소년에게 체계적 일자리 경험이 가능한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청소년 인턴십을 통해 진로탐색 및 자립 동기 부여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한국산림과학고등학교, 한국생명과학고등학교 등 지역 내 농업계 고등학교에서 산림·수목원분야로 진로를 정한 학생을 대상으로 ‘학습형 현장실습 현장 교육 훈련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해 지역 상생에도 힘을 보탤 예정이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경상북도에서 학습형 현장실습 인턴십에 참여하는 최초의 공공기관으로 이번 인턴십 운영을 통해 고등학교→대학교→일반인으로 이어지는 전 생애주기별 전문 인력 양성 체계를 마련하고자 한다.
      김용하 국립백두대간수목원장은 “청소년기는 매우 중요한 시기로써 직업을 탐색하고 준비하는 과정이 필요한데, 체험 시설이 부족한 현실이다.”며, “이에,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지속적으로 산림분야 교육을 지원함으로써, 미래인재양성에 앞장서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