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제1회 WFPL 국회의정평가 최우수상 수상

기사입력 2019.11.25 22: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장석춘 의원
    민생 법안 35건 대표발의
    법안 602건 공동 발의

    제1회 WFPL 국회의정평가 최우수상 수상

    장석춘 의원
    민생 법안 35건 대표발의
    법안 602건 공동 발의
     

    장석춘의원 수상.jpg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장석춘 의원(자유한국당, 경북 구미시을)은 19일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부설 언론기관인 세계언론협회와 국제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WFPL 국회의정평가大賞'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WFPL 국회의정평가大賞'은 20대 국회 전 국회의원 대상으로 4차산업혁명시대에 따른 국가 경쟁력 강화 혁신법안, 국민의 질적인 삶과 연계된 민생법안 등과 의정활동을 다각적으로 평가하는 상이다.
      장 의원은 20대 국회에서 국가핵심기술의 외부유출을 방지하는 '산업기술의 유출방지 및 보호에 관한 법률 개정안', 수질오염방지를 위한 '물환경보전법 개정안', 농수산물 품질 향상을 위한 '농수산물 품질관리법 개정안', 농업·식품산업의 육성·발전을 위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기본법 개정안', 폭염·혹한·미세먼지 등으로부터 근로자를 보호하는 '산업안전보건법 개정안' 등 국가경쟁력 향상, 국민안전, 민생 법안 35건을 대표발의 했다.
      이밖에 산업, 과학, 노동, 교육, 외교, 농업, 환경 등의 법안 602건을 공동 발의해 국가발전을 위한 입법을 주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장 의원은 “국가와 국민을 위해 맡은 직무에 최선을 다했을 뿐인데 20대 국회 4년간의 의정활동을 이렇게 평가받게 되어 감개무량하다” 며 “국민과 구미시민 여러분께서 주시는 상으로 알고, 20대 국회 회기가 얼마 남지 않았지만 겸손한 마음으로 국가경제, 민생을 위한 의정활동에 진심을 담아 전념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