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주시 통합 돌봄 선도사업 벤치마킹

기사입력 2019.12.01 06:3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의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주시 통합 돌봄 선도사업 벤치마킹

    의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의성군 의성읍은 지난 26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30여명이 참여해 전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방문, 지역사회 통합 돌봄 선도사업을 벤치마킹했다.
      전주시는 전국 최초로 전주형 지역사회 통합 돌봄선도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자신이 살던 곳에서 편하게 거주할 수 있도록 만들고 있다. 
      주요 사업은 △6개월 이상 장기입원 후 퇴원 어르신 △장기요양 등급 외 판정 어르신 △장기요양 기각 판정 및 사각지대 어르신이 신체‧건강상태에 맞추어 본인의 집에서 33개 연계사업을 통한 통합 돌봄 서비스를 지원받도록 하는 것으로, 전주형 지역사회 통합 돌봄 선도사업은 지난 9월 본격 추진된 이후 보건복지부와 타지자체로부터 우수사례로 주목 받고 있다.  
      이날 벤치마킹은 전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합 돌봄 선도사업 운영 전반 사항을 공유하고, 의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해 통합 돌봄 선도사업 접목을 고민해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의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상칠 위원장은 “의성읍의 어르신들도 살던 곳에서 보건‧복지 통합 돌봄서비스를 받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 견학을 통해 배운 것들을 사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방문 소감을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