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마을만들기사업 성과공유회

기사입력 2020.01.30 22:5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의성군, 17개 마을 참석

    행복마을만들기사업 성과공유회


    의성군, 17개 마을 참석


      의성군은 지난 29일, 청소년센터 대강당에서 17개 마을 주민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마을만들기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습니다.

      성과공유회는 지난해 8월부터 행복마을만들기사업에 참여한 마을을 대상으로 열렸습니다. 해당 마을은 그 동안 마을 자체교육, 선진지 견학, 소규모 공동체 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이날 성과공유회에서는 각 마을별 추진과정과 성과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주요 활동사례로는 △의성읍 용연2리 – 풍물, 천연염색 등 주민 동아리 활동 △단촌면 구계1리 – 농산물 직거래장터 시범 운영 △옥산면 감계1리 - 마을꽃밭 조성 △춘산면 효선2리 – 공동체문화 활동 △가음면 장2리 – 마을공동밥상 및 밑반찬 배달 △봉양면 문흥1리 – 다육이 마을 조성 △비안면 자락리 – 미꾸라지, 새싹보리 공동체사업 △ 구천면 모흥3리 – 베이커리 찻집 운영 △단밀면 주선1리 – 건강 자연효소 만들기 △단밀면 서제1리 – 마을벽화 그리기 △안계면 위양1리 – 허브특화마을 조성 △안계면 위양2리 – 약초자연마을 조성 △다인면 외정1리 – 마을 꽃길 조성 △신평면 교안1리 – 천연염색, 추억의 사진전 개최 △신평면 중율2리 – 마을환경 개선 △안평면 하령리 – 마을 앞 도로주변 정비 △안사면 신수리 – 마을 환경 개선 및 문패 제작 등이 소개됐습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주민들이 원하는 바를 스스로 해결하는 과정에서 공동체 의식이 강화됐으리라 기대한다. 군은 앞으로도 더 행복한 주민, 더 행복한 마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이날 성과공유회에서는 서면심사, 전문가 심사, 주민참여 심사를 거쳐 최우수 1개 마을에 2,500만원, 우수 2개 마을에 각 1,500만원, 장려 4개 마을에 각 500만의 재정인센티브를 제공했습니다.

    추성호 기잡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