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편집일 : 2020.04.01 (수)

  • 흐림속초6.8℃
  • 비6.1℃
  • 구름많음철원5.1℃
  • 구름많음동두천8.0℃
  • 구름많음파주7.9℃
  • 흐림대관령0.0℃
  • 맑음백령도7.5℃
  • 비북강릉5.6℃
  • 흐림강릉6.5℃
  • 흐림동해6.1℃
  • 구름많음서울12.3℃
  • 맑음인천11.6℃
  • 구름조금원주11.7℃
  • 구름많음울릉도7.6℃
  • 맑음수원10.3℃
  • 맑음영월10.0℃
  • 맑음충주10.4℃
  • 맑음서산8.2℃
  • 흐림울진8.3℃
  • 구름조금청주10.0℃
  • 맑음대전10.3℃
  • 맑음추풍령12.0℃
  • 맑음안동15.0℃
  • 맑음상주13.3℃
  • 구름많음포항12.5℃
  • 구름조금군산7.7℃
  • 맑음대구17.8℃
  • 구름조금전주7.7℃
  • 흐림울산12.4℃
  • 맑음창원12.7℃
  • 구름조금광주9.1℃
  • 맑음부산12.8℃
  • 맑음통영13.0℃
  • 맑음목포7.4℃
  • 맑음여수15.2℃
  • 맑음흑산도7.2℃
  • 맑음완도10.0℃
  • 구름조금고창7.1℃
  • 맑음순천10.6℃
  • 맑음홍성(예)8.9℃
  • 맑음제주11.9℃
  • 맑음고산10.4℃
  • 맑음성산11.1℃
  • 맑음서귀포16.5℃
  • 맑음진주15.8℃
  • 구름많음강화12.5℃
  • 구름많음양평13.1℃
  • 맑음이천10.8℃
  • 흐림인제3.3℃
  • 흐림홍천5.8℃
  • 흐림태백3.0℃
  • 구름조금정선군4.9℃
  • 구름많음제천11.0℃
  • 구름조금보은9.5℃
  • 맑음천안9.1℃
  • 맑음보령7.6℃
  • 구름많음부여8.9℃
  • 맑음금산9.9℃
  • 맑음8.6℃
  • 구름많음부안7.6℃
  • 맑음임실6.8℃
  • 구름조금정읍6.9℃
  • 구름조금남원8.4℃
  • 맑음장수7.0℃
  • 구름조금고창군7.5℃
  • 구름많음영광군7.4℃
  • 맑음김해시12.2℃
  • 구름많음순창군7.8℃
  • 맑음북창원14.2℃
  • 맑음양산시13.1℃
  • 맑음보성군10.6℃
  • 맑음강진군8.8℃
  • 맑음장흥9.9℃
  • 맑음해남7.7℃
  • 맑음고흥10.6℃
  • 맑음의령군15.5℃
  • 맑음함양군11.0℃
  • 맑음광양시13.0℃
  • 맑음진도군8.1℃
  • 구름많음봉화9.3℃
  • 맑음영주12.2℃
  • 맑음문경11.3℃
  • 구름많음청송군11.0℃
  • 흐림영덕10.2℃
  • 맑음의성16.4℃
  • 맑음구미16.0℃
  • 맑음영천12.2℃
  • 구름많음경주시12.0℃
  • 구름조금거창11.3℃
  • 맑음합천15.6℃
  • 맑음밀양14.5℃
  • 맑음산청12.1℃
  • 맑음거제13.0℃
  • 맑음남해15.6℃
'ONchallenge' 60시간 만에 1억 뷰 돌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터테인먼트

'ONchallenge' 60시간 만에 1억 뷰 돌파

틱톡X방탄소년단

'ONchallenge' 60시간 만에 1억 뷰 돌파


틱톡X방탄소년단

 

틱톡X방탄소년단.jpg


  짧아서 확실한 행복, 틱톡(TikTok)이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앨범 타이틀 곡 ‘ON’을 활용해 진행 중인 ‘ONchallenge’ 영상 조회 수가 60시간 만에 1억 뷰를 돌파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21일 오후 발표 예정이었던 신곡 ‘ON’을 12시간 앞선 오전 6시 전 세계 150여개 국가 및 지역에서 75개국 언어로 서비스하며 글로벌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있는 틱톡에서 선공개한 바 있다. 비디오 플랫폼을 통한 타이틀곡 선공개는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얻었다.

  방탄소년단과 틱톡은 지난해에도 이러한 ‘케미’를 발산한 바 있다. 2019년 9월 멤버 제이홉이 발표한 ‘Chicken Noodle Soup’의 안무를 틱톡 내에서 따라 하는 ‘CNSchallenge’를 통해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누렸던 것. 이를 위해 개설한 공식 계정은 3시간 만에 100만 팔로워를 기록했고, 해당 챌린지는 조회 수 1억과 좋아요 1,200만 등의 신기록을 세웠다. 이 곡은 공개 직후 전 세계 69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Onchallenge’ 역시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ON’의 음원을 활용한 영상은 6만 1천여 건(24일 기준) 제작되었으며, 현재까지도 ‘ON’을 활용한 콘텐츠가 전 세계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생성되고 있어 이러한 수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틱톡은 방탄소년단 ‘ON’ 프로모션을 통해, 쇼트클립 콘텐츠로 세계를 집중시킬 수 있는 단 하나의 플랫폼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틱톡의 파급력을 바탕으로 한류가 전 세계 더 넓은 곳까지 뻗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