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편집일 : 2020.09.23 (수)

  • 구름많음속초18.1℃
  • 구름많음18.6℃
  • 구름많음철원16.4℃
  • 구름많음동두천17.8℃
  • 구름많음파주16.7℃
  • 흐림대관령11.8℃
  • 구름많음백령도17.1℃
  • 흐림북강릉17.5℃
  • 흐림강릉18.5℃
  • 흐림동해17.8℃
  • 구름많음서울19.6℃
  • 구름많음인천20.4℃
  • 구름많음원주18.5℃
  • 구름많음울릉도17.7℃
  • 흐림수원20.6℃
  • 흐림영월17.4℃
  • 구름많음충주19.2℃
  • 흐림서산19.8℃
  • 흐림울진18.8℃
  • 구름많음청주20.6℃
  • 흐림대전20.0℃
  • 흐림추풍령17.2℃
  • 흐림안동18.0℃
  • 구름많음상주18.8℃
  • 흐림포항20.1℃
  • 흐림군산20.4℃
  • 구름많음대구19.1℃
  • 흐림전주20.3℃
  • 흐림울산19.9℃
  • 흐림창원19.9℃
  • 흐림광주19.5℃
  • 흐림부산20.1℃
  • 흐림통영20.7℃
  • 구름많음목포20.8℃
  • 흐림여수21.2℃
  • 흐림흑산도19.9℃
  • 흐림완도21.4℃
  • 흐림고창18.9℃
  • 구름많음순천17.2℃
  • 구름많음홍성(예)19.0℃
  • 비제주20.5℃
  • 구름많음고산19.7℃
  • 흐림성산21.6℃
  • 비서귀포19.8℃
  • 구름많음진주19.7℃
  • 구름조금강화18.6℃
  • 흐림양평18.8℃
  • 흐림이천18.0℃
  • 구름많음인제16.7℃
  • 흐림홍천17.9℃
  • 흐림태백12.7℃
  • 흐림정선군16.8℃
  • 흐림제천16.4℃
  • 흐림보은16.4℃
  • 구름많음천안19.6℃
  • 흐림보령19.2℃
  • 흐림부여19.9℃
  • 흐림금산19.5℃
  • 흐림20.1℃
  • 흐림부안19.9℃
  • 흐림임실17.3℃
  • 흐림정읍18.9℃
  • 구름많음남원19.7℃
  • 흐림장수15.9℃
  • 흐림고창군18.7℃
  • 흐림영광군20.0℃
  • 흐림김해시20.1℃
  • 흐림순창군20.3℃
  • 흐림북창원20.4℃
  • 흐림양산시20.2℃
  • 구름많음보성군19.3℃
  • 흐림강진군19.3℃
  • 흐림장흥18.8℃
  • 흐림해남18.7℃
  • 흐림고흥20.0℃
  • 구름많음의령군18.5℃
  • 구름많음함양군15.9℃
  • 흐림광양시20.2℃
  • 흐림진도군20.5℃
  • 흐림봉화17.2℃
  • 구름많음영주15.3℃
  • 흐림문경16.2℃
  • 흐림청송군17.5℃
  • 구름많음영덕16.8℃
  • 흐림의성18.5℃
  • 흐림구미19.7℃
  • 흐림영천18.5℃
  • 흐림경주시18.4℃
  • 구름많음거창16.6℃
  • 구름많음합천16.9℃
  • 구름많음밀양19.9℃
  • 구름많음산청16.6℃
  • 흐림거제20.3℃
  • 흐림남해20.3℃
'ONchallenge' 60시간 만에 1억 뷰 돌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터테인먼트

'ONchallenge' 60시간 만에 1억 뷰 돌파

틱톡X방탄소년단

'ONchallenge' 60시간 만에 1억 뷰 돌파


틱톡X방탄소년단

 

틱톡X방탄소년단.jpg


  짧아서 확실한 행복, 틱톡(TikTok)이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앨범 타이틀 곡 ‘ON’을 활용해 진행 중인 ‘ONchallenge’ 영상 조회 수가 60시간 만에 1억 뷰를 돌파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21일 오후 발표 예정이었던 신곡 ‘ON’을 12시간 앞선 오전 6시 전 세계 150여개 국가 및 지역에서 75개국 언어로 서비스하며 글로벌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있는 틱톡에서 선공개한 바 있다. 비디오 플랫폼을 통한 타이틀곡 선공개는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얻었다.

  방탄소년단과 틱톡은 지난해에도 이러한 ‘케미’를 발산한 바 있다. 2019년 9월 멤버 제이홉이 발표한 ‘Chicken Noodle Soup’의 안무를 틱톡 내에서 따라 하는 ‘CNSchallenge’를 통해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누렸던 것. 이를 위해 개설한 공식 계정은 3시간 만에 100만 팔로워를 기록했고, 해당 챌린지는 조회 수 1억과 좋아요 1,200만 등의 신기록을 세웠다. 이 곡은 공개 직후 전 세계 69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Onchallenge’ 역시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ON’의 음원을 활용한 영상은 6만 1천여 건(24일 기준) 제작되었으며, 현재까지도 ‘ON’을 활용한 콘텐츠가 전 세계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생성되고 있어 이러한 수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틱톡은 방탄소년단 ‘ON’ 프로모션을 통해, 쇼트클립 콘텐츠로 세계를 집중시킬 수 있는 단 하나의 플랫폼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틱톡의 파급력을 바탕으로 한류가 전 세계 더 넓은 곳까지 뻗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