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편집일 : 2020.12.04 (금)

  • 맑음속초-2.2℃
  • 맑음-8.7℃
  • 맑음철원-9.6℃
  • 맑음동두천-7.6℃
  • 맑음파주-9.0℃
  • 맑음대관령-13.9℃
  • 구름많음백령도2.7℃
  • 맑음북강릉-0.8℃
  • 맑음강릉0.0℃
  • 맑음동해-0.7℃
  • 맑음서울-4.5℃
  • 맑음인천-2.7℃
  • 맑음원주-5.7℃
  • 구름조금울릉도4.4℃
  • 맑음수원-4.6℃
  • 맑음영월-7.1℃
  • 맑음충주-7.1℃
  • 맑음서산-3.6℃
  • 맑음울진0.6℃
  • 맑음청주-3.3℃
  • 맑음대전-3.7℃
  • 맑음추풍령-3.8℃
  • 구름조금안동-7.5℃
  • 맑음상주-2.7℃
  • 구름조금포항-0.2℃
  • 맑음군산-0.5℃
  • 구름많음대구-2.1℃
  • 맑음전주-2.9℃
  • 맑음울산-0.3℃
  • 맑음창원-0.2℃
  • 구름많음광주0.1℃
  • 맑음부산0.6℃
  • 구름조금통영0.9℃
  • 흐림목포1.7℃
  • 맑음여수0.7℃
  • 흐림흑산도6.7℃
  • 맑음완도2.6℃
  • 맑음고창-1.2℃
  • 구름많음순천-0.6℃
  • 구름조금홍성(예)-4.4℃
  • 흐림제주7.2℃
  • 흐림고산7.7℃
  • 구름많음성산5.5℃
  • 흐림서귀포6.9℃
  • 맑음진주-1.7℃
  • 맑음강화-5.6℃
  • 구름조금양평-6.6℃
  • 맑음이천-7.0℃
  • 맑음인제-8.4℃
  • 맑음홍천-8.2℃
  • 맑음태백-9.1℃
  • 맑음정선군-8.9℃
  • 맑음제천-9.2℃
  • 맑음보은-7.6℃
  • 구름조금천안-7.0℃
  • 맑음보령-2.4℃
  • 맑음부여-6.1℃
  • 맑음금산-6.5℃
  • 흐림-4.5℃
  • 맑음부안-2.8℃
  • 구름조금임실-5.7℃
  • 구름많음정읍-3.2℃
  • 맑음남원-4.3℃
  • 맑음장수-6.3℃
  • 맑음고창군-0.9℃
  • 흐림영광군-1.3℃
  • 맑음김해시-0.8℃
  • 구름조금순창군-3.9℃
  • 맑음북창원0.7℃
  • 맑음양산시-1.5℃
  • 맑음보성군0.9℃
  • 맑음강진군1.2℃
  • 맑음장흥1.2℃
  • 구름많음해남-0.1℃
  • 맑음고흥0.6℃
  • 맑음의령군-4.3℃
  • 맑음함양군-3.5℃
  • 맑음광양시0.2℃
  • 흐림진도군3.8℃
  • 맑음봉화-9.1℃
  • 맑음영주-7.2℃
  • 맑음문경-4.4℃
  • 맑음청송군-7.9℃
  • 구름조금영덕-0.1℃
  • 구름조금의성-7.5℃
  • 맑음구미-3.7℃
  • 맑음영천-2.1℃
  • 맑음경주시-0.4℃
  • 구름많음거창-5.7℃
  • 구름많음합천-4.1℃
  • 맑음밀양-3.2℃
  • 맑음산청-2.3℃
  • 맑음거제2.0℃
  • 구름조금남해-1.2℃
'ONchallenge' 60시간 만에 1억 뷰 돌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터테인먼트

'ONchallenge' 60시간 만에 1억 뷰 돌파

틱톡X방탄소년단

'ONchallenge' 60시간 만에 1억 뷰 돌파


틱톡X방탄소년단

 

틱톡X방탄소년단.jpg


  짧아서 확실한 행복, 틱톡(TikTok)이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앨범 타이틀 곡 ‘ON’을 활용해 진행 중인 ‘ONchallenge’ 영상 조회 수가 60시간 만에 1억 뷰를 돌파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21일 오후 발표 예정이었던 신곡 ‘ON’을 12시간 앞선 오전 6시 전 세계 150여개 국가 및 지역에서 75개국 언어로 서비스하며 글로벌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있는 틱톡에서 선공개한 바 있다. 비디오 플랫폼을 통한 타이틀곡 선공개는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얻었다.

  방탄소년단과 틱톡은 지난해에도 이러한 ‘케미’를 발산한 바 있다. 2019년 9월 멤버 제이홉이 발표한 ‘Chicken Noodle Soup’의 안무를 틱톡 내에서 따라 하는 ‘CNSchallenge’를 통해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누렸던 것. 이를 위해 개설한 공식 계정은 3시간 만에 100만 팔로워를 기록했고, 해당 챌린지는 조회 수 1억과 좋아요 1,200만 등의 신기록을 세웠다. 이 곡은 공개 직후 전 세계 69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Onchallenge’ 역시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ON’의 음원을 활용한 영상은 6만 1천여 건(24일 기준) 제작되었으며, 현재까지도 ‘ON’을 활용한 콘텐츠가 전 세계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생성되고 있어 이러한 수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틱톡은 방탄소년단 ‘ON’ 프로모션을 통해, 쇼트클립 콘텐츠로 세계를 집중시킬 수 있는 단 하나의 플랫폼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틱톡의 파급력을 바탕으로 한류가 전 세계 더 넓은 곳까지 뻗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