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SNS를 활용한 - 컵타야 놀자'

기사입력 2020.07.23 11: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집중력 UP, 스트레스 DOWN

    'SNS를 활용한 - 컵타야 놀자'


    집중력 UP, 스트레스 DOWN

     

    200723(평교홍)컵타야 놀자.jpg


      대구시 남구청은 대명6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사업의 일환으로, 코로나19 언택트 시대 안전과 재미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주 1회 ‘SNS를 활용한 - 컵타야 놀자’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코로나19로 대면 활동이 자유롭지 않은 청소년들의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위한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가족과 함께 컵타를 배움으로써 자신감을 키우고 협동심과 배려심을 성장시킬 수 있으며, 또 음악에 맞춘 신나는 컵타 연주를 통해 집중력 향상과 스트레스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워킹스루 형식으로 컵타를 수령 한 후, 활동사진이나 동영상을 올려 강사의 지도하에 다른 참여자들과 소통하며 함께 활동하는 방식이다. 비대면 활동인 만큼 청소년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참여자에게 음료 쿠폰을 지급하고 있으며, 온라인 & 오프라인 콘테스트도 진행하여 성취감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대명6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추진위원회는 앞으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SNS 비대면 활동 및 소그룹 대면 활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특히 마을 내 소상공인과 연계하여 교육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코로나로 위축된 마을 상권을 살리고, 청소년이 안전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청소년 자율방역단 및 우리마을 노란발자국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종지 대명6동 추진위원장은 “청소년들이 우리마을 교육나눔 사업을 통해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하여, 집집마다 웃음소리가 가득한 청소년이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