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속초 10.4℃ 구름조금
  • 14.6℃ 흐림
  • 철원 15.2℃ 흐림
  • 동두천 14.9℃ 흐림
  • 파주 14.5℃ 구름많음
  • 대관령 8.9℃ 흐림
  • 춘천 15.1℃ 흐림
  • 백령도 10.1℃ 흐림
  • 북강릉 9.9℃ 구름많음
  • 강릉 10.3℃ 흐림
  • 동해 11.1℃ 흐림
  • 서울 15.3℃ 구름조금
  • 인천 13.2℃ 맑음
  • 원주 16.0℃ 흐림
  • 울릉도 11.3℃ 흐림
  • 수원 14.0℃ 맑음
  • 영월 14.1℃ 흐림
  • 충주 15.6℃ 구름많음
  • 서산 13.4℃ 맑음
  • 울진 11.5℃ 흐림
  • 청주 16.8℃ 구름많음
  • 대전 15.1℃ 구름조금
  • 추풍령 13.8℃ 구름많음
  • 안동 16.1℃ 구름많음
  • 상주 15.5℃ 흐림
  • 포항 14.1℃ 구름조금
  • 군산 14.1℃ 맑음
  • 대구 19.4℃ 맑음
  • 전주 15.0℃ 구름조금
  • 울산 16.4℃ 맑음
  • 창원 19.9℃ 맑음
  • 광주 15.8℃ 맑음
  • 부산 18.6℃ 맑음
  • 통영 19.7℃ 맑음
  • 목포 13.9℃ 맑음
  • 여수 18.7℃ 맑음
  • 흑산도 12.7℃ 구름조금
  • 완도 17.0℃ 맑음
  • 고창 13.2℃ 맑음
  • 순천 15.7℃ 맑음
  • 홍성(예) 15.2℃ 구름조금
  • 15.6℃ 구름조금
  • 제주 16.5℃ 맑음
  • 고산 14.7℃ 구름조금
  • 성산 16.3℃ 맑음
  • 서귀포 18.8℃ 맑음
  • 진주 19.3℃ 맑음
  • 강화 12.3℃ 구름조금
  • 양평 16.1℃ 구름많음
  • 이천 16.2℃ 구름많음
  • 인제 13.5℃ 흐림
  • 홍천 15.1℃ 흐림
  • 태백 11.2℃ 흐림
  • 정선군 12.8℃ 흐림
  • 제천 14.3℃ 흐림
  • 보은 14.4℃ 구름많음
  • 천안 15.8℃ 구름조금
  • 보령 13.3℃ 맑음
  • 부여 15.9℃ 맑음
  • 금산 14.1℃ 맑음
  • 15.2℃ 구름조금
  • 부안 13.3℃ 맑음
  • 임실 13.4℃ 구름많음
  • 정읍 14.8℃ 구름많음
  • 남원 14.9℃ 구름많음
  • 장수 12.6℃ 흐림
  • 고창군 14.6℃ 맑음
  • 영광군 13.8℃ 맑음
  • 김해시 20.0℃ 맑음
  • 순창군 15.1℃ 구름조금
  • 북창원 20.2℃ 맑음
  • 양산시 21.1℃ 맑음
  • 보성군 17.0℃ 맑음
  • 강진군 17.3℃ 맑음
  • 장흥 16.8℃ 맑음
  • 해남 15.6℃ 맑음
  • 고흥 17.8℃ 맑음
  • 의령군 19.8℃ 맑음
  • 함양군 16.6℃ 구름조금
  • 광양시 18.1℃ 맑음
  • 진도군 13.6℃ 맑음
  • 봉화 13.4℃ 흐림
  • 영주 14.8℃ 흐림
  • 문경 14.4℃ 흐림
  • 청송군 15.6℃ 흐림
  • 영덕 11.3℃ 흐림
  • 의성 16.8℃ 구름많음
  • 구미 17.7℃ 구름조금
  • 영천 17.5℃ 구름조금
  • 경주시 19.6℃ 구름조금
  • 거창 16.1℃ 맑음
  • 합천 19.2℃ 맑음
  • 밀양 19.8℃ 맑음
  • 산청 17.6℃ 맑음
  • 거제 18.5℃ 맑음
  • 남해 18.5℃ 맑음
  • 21.3℃ 맑음
공부의 신 Project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

공부의 신 Project

의성여중 진로체험

의성여중.jpg

의성여자중학교는 11일 2∙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공부의 신 Project’라는 프로그램으로 진로체험을 실시했다.
이날 체험은 1교시 ‘마음 열기’, 2교시 ‘행동유형 분석을 통한 학습법’, 3교시 ‘공부는 왜?’, 4교시 ‘자기주도 학습’, 5교시 ‘학습기술 검사’, 6교시 ‘실천하라!’라는 소주제로, 활동 위주의 참여식 교육으로 진행이 됐으며,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이 무엇일까?’에 대한 궁금증을 갖고 출발했다.
이번 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통해 특성에 맞는 공부 방법을 찾았으며, 자신이 찾은 방법으로 공부를 하면 실제로 성적이 오를 것이라는 기대감과 자신감을 얻게 됐다.
이 체험을 한 후 A학생은 “가장 도움이 됐던 내용은 무엇이었으며 어떤 도움이 됐나요?”라는 질문에 “행동유형 분석이 많은 도움이 됐다. 나의 특징을 한번 더 알 수 있었기 때문이다”라고 답하고, 앞으로의 각오를 묻는 질문에 “평균이 많이 오를 수 있을 것 같고 수학 실력이 증가 할 것이다. 그리고 휴대폰을 하는 시간보다는 공부하는 시간이 증가할 것 같다”라고 자신의 소감을 밝혔다.
김현인 교장은 “자신의 꿈을 이루고 그 분야에서 전문가가 돼 사회 발전에 기여해 주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추성호 기자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