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양성평등위원회 회의 개최

기사입력 2021.03.30 16: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양성평등 기금사업 심의

    구미시 양성평등위원회 회의 개최

     

    양성평등 기금사업 심의

     

    구미시 양성평등위원.jpg

                                          상반기 양성평등위원회 정기회의

     

    구미시는 29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위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도 상반기 양성평등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양성평등기금사업에 대해 심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성평등위원회는 양성평등 시책의 수립 및 시행과 관련한 사항에 대해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양성평등기본조례 제19조에 의거 설치 및 운영되고 있다. 또한 양성평등기금은 양성평등 촉진,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복지증진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조성됐으며, 구미시는 2005년부터 2020년까지 총88개 단체에 3억2,700만원의 사업비를 사용해 양성평등기금 고유목적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위원회를 이끌어갈 신임 위원장 선출과 2021년도 양성평등 기금사업 계획안 ‘구미시 여성친화 우리동네 강사 양성(심화과정)’에 대한 심의가 이루어졌으며, 양성평등 시책 추진에 관한 다양한 의견수렴 등 심도 있는 토론의 시간도 가졌다.
    신임 위원장으로 권재욱 구미시의회 의회운영위원장이 선출돼 앞으로 책임감을 가지고 양성평등한 구미시 조성을 위해 솔선수범하고, 위원회를 잘 이끌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동문 사회복지국장은 시민이 행복한 양성평등 사회 조성에 있어 양성평등위원회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시에서도 지역의 특성과 요구에 맞는 양성평등 정책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