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새마을회, 생명운동지도자 현장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1.11.30 17:3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의성05 생명운동지도자.jpg

     

    의성군새마을회는 지난달 29일 의성군새마을회관 회의실에서 새마을지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생명운동지도자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에 따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히 실시했고, 이날 교육은 기후위기 및 탄소중립 실현과 생명운동의 저변확대를 위한 국민적 참여 및 실천행동을 이끌 새마을지도자 육성으로, 전문 강사진이 참여형 교육 형태로 진행해 지역중심 탄소중립 실천계획 수립 및 활동을 위한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탄소중립의 필요성 및 실천사례, 분임토의를 통한 실천계획 수립·발표의 순으로 진행됐다.

    박희용 회장은 “연말 각종 행사 등으로 바쁜 가운데서도 생명살림운동 교육에 참석해 준 새마을지도자분들게 감사드리며, 일회용품사용 안하기 등 작은 것부터 우리새마을가족이 먼저 실천해 자손들에게 동식물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깨끗한 지구를 물려주자”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수많은 봉사활동을 통해 위기극복에 솔선수범하며 지역사회의 버팀목 역할을 해준 새마을 회원 모두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교육이 지구온난화와 기후 위기 등 자연변화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사람과 생명, 그리고 자연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의성을 만드는 계기가 됐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추성호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