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업체와 동반성장 발판 마련

기사입력 2021.12.29 08:1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지역기업에 특허기술 이전

    지역 업체와 동반성장 발판 마련 


    지역기업에 특허기술 이전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전경.jpg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지역 업체인 ㈜에세파인에 ‘경북네이처생명산업협의체’ 사업의 연구 성과로 27일 ‘춘양목 에센셜 오일’에 대한 특허 3건‘춘양목 에센셜 오일’에 대한 특허 3건 등 상용화 기술을 지역업체에 이전 했다.

      ‘경북네이처생명산업협의체’는 경북의 유용생물자원을 조사·개발해 산업화소재를 발굴하고, 지역 업체와 협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조직되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유용성 평가 및 상용화 기술 개발을 위해 참여했다.

      이번 기술이전에서는 ㈜에세파인에서 생산하는 ‘춘양목 에센셜 오일’에 대한 특허 3건이 포함돼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춘양목 에센셜오일’을 지역특화소재로 발전시키고 산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연구전문인력 및 공동기기센터 등 연구인프라를 지원했다.

      이번 기술이전을 통해 봉화군 특화 소재를 발굴하고 제품개발을 할 수 있는 지역 동반성장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코리아향진원, ㈜우리아이들플러스, ㈜튜링겐코리아 등 K-뷰티 관련 전문 기업들과 춘양목 에센셜오일을 이용한 제품개발 등을 공동으로 진행해 지역특화 소재를 이용한 제품개발과 이를 통한 지역경제발전을 도모하고자 한다.

      야생식물·종자보전부 김세현 부장은 “이번 기술이전을 통해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의 연구인프라를 이용한 지역동반성장의 기반을 마련하고 앞으로도 공공기관의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