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설맞이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 실시

기사입력 2022.01.27 16:5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의성08 탄소중립.jpg

     

    의성군은 군민들의 탄소중립에 대한 인식 제고와 탄소중립 생활실천 확산을 위해 지난 26일 안계시장, 27일 의성시장에서 양일간 설맞이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의성군청 탄소중립추진단 및 환경과 공무원 10여 명이 참여해 ‘탄소중립 생활 실천 안내서’ 홍보 리플릿을 배포하는 등 각종 홍보를 실시해, 탄소중립을 위해서 군민들이 생활 속에서 손쉽게 실천 가능한 방법들을 제시했다. 

    이날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을 통해 난방온도 2℃낮추기, 전기밥솥 보온기능 사용 줄이기, 콘센트 플러그 뽑기, LED조명 교체하기 등의 에너지 사용 부분부터 저탄소 제품 구매하기, 과대포장 제품 안 사기 등의 소비 부분까지, 각종 영역에서 탄소중립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했다. 

    더불어 탄소포인트제 및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 등 탄소중립 관련 제도를 홍보해 주민들이 탄소중립 생활실천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인센티브에 대해서도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서 군민들이 가족들과 함께 탄소중립 생활을 실천해보며, 보다 의미있는 설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희망한다. 또한 명절기간에 그치지 않고 일상 속에서 탄소중립 생활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추성호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