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겨울철 재유행 코로나19 2가 백신 추가 접종 당부

기사입력 2022.11.16 16:4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영천시는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을 대비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 가능한 2가 백신(개량 백신) 접종을 독려한다.

    이번 동절기 추가 접종 대상은 기초접종(1, 2차)을 완료한 18세 이상 전 국민이다. 

    접종 희망자는 관내 위탁의료기관 35곳(보건소 홈페이지 참조)을 방문하면 잔여백신으로 접종이 가능하고, 사전예약은 지자체콜센터 전화 예약,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예약, 누리집을 통해 추가 접종을 예약하면 된다. 

    18세 이상 60세 미만 기초접종자도 잔여 백신에 한해 개량 백신을 접종할 수 있다.

    동절기 추가 접종 가능한 백신 종류는 mRNA백신 접종을 원칙으로 하며, 2가 백신 종류는 모더나BA.1, 화이자BA.1, 화이자BA.4/5로 3종이다. 

    mRNA백신 접종 금기·연기 대상자 또는 mRNA백신 접종을 원하지 않는 경우 유전자 재조합 백신(노바백스, 스카이코비원)으로도 접종이 가능하다.

    접종간격은 마지막 코로나19 접종일 또는 마지막 확진일 중 더 늦은 시점으로부터 120일 이후이다. 

    영천시보건소 관계자는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 인플루엔자(독감) 동시 유행 등에 대비하고 고령층의 위중증과 사망 예방을 위해 반드시 접종에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홍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