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사벌농협, 배 대만으로 수출하다

기사입력 2023.08.24 16:3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상주 원황배의 대만 수출 기념식

    (유통마케팅과)사벌농협 배 수출.jpg

     

    상주시 사벌농협은 23일 사벌농협 농산물산지 유통센터에서 지역구 시‧도의원, 회원농가, 수출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주 원황배의 대만 수출 기념식을 가졌다.
    이번 수출길에 오른 원황배는 16.2톤(40피트 컨테이너 1대)으로 금액은 5천만 원 상당으로 왈츠인터네셔널(대표 이석관)을 통해 대만 현지 마트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대만으로 수출되는 배는 식물검역 수출단지 지정을 받아 나갈 정도로 까다롭게 관리되고 있어 사벌농협 대만 배 소속농가 37호는 매년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실시하는 수출검역요건 교육을 이수하고 고품질 배를 생산하고 있다.
    사벌농협 농산물유통센터는 2022년 정부지정 원예전문생산단지 과수(배) 분야로 승인받아 꾸준히 수출 확대 중으로 국내시장 수급 조절 및 가격안정에 기여를 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상주배의 지속적인 수출을 통해 해외시장 개척 및 안정적인 판로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상주시 이윤호 경제산업국장은 “사벌농협 회원농가에서 재배된 배가 대만으로 수출하는 것에 대하여 회원 농가들에 감사함을 전한다”며, “이번 수출을 발판삼아 고품질 배가 지속적으로 수출될 수 있도록 당부드리고 행정적으로도 수출 활성화를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