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2023년 '건강한 일터(Navi) 인증 사업장' 모집

기사입력 2023.09.04 17:0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 개인 건강증진 및 안전한 작업환경 구축, 근로자가 건강한 일터 조성 -

    구미시는 오는 27일까지 관내 소재하는 제조업 사업장을 대상으로 ‘건강한 일터(Navi)’ 인증 사업장을 모집한다.

    ‘건강한 일터(Navi) 인증제’는 지난 2011년부터 시작된 구미시 건강 도시 사업으로, 제조업 사업장 중 근로자의 건강과 작업장 안전 제고를 위해 물리적 작업 환경과 개인 건강 자원 영역을 모두 충족하는 사업장에 대해 건강한 일터로 인증해 주는 사업이다.

    제조업 사업장이 지속적으로 금연 사업 등 개인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하고,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통한 안전한 작업환경을 구축으로 근로자가 건강한 일터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인증에 성공하면 Navi(나비) 인증서 및 인증패 수여, 구미시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 시 우대업체로 선정,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에 사용되는 비용 중 일부 지원 등의 혜택을 받는다.

    신청 기간은 오는 27일까지로 심사를 거쳐 10월 중 최종 선정하며, 신청을 원하는 사업장은 우편(구미보건소 보건행정과 보건행정팀)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구미시청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고, 기타 문의는 구미보건소 보건행정팀으로 하면 된다.

    도순환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