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가면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발급·사용 독려

기사입력 2023.11.07 16:4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대가면은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의 발급 및 사용 독려에 나섰다.

    발급대상자는 6세 이상(2017.12.31.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이 대상이며, 대상자에게는 1인당 연간 11만 원을 지원한다.

    신청방법은 주소지 상관없이 가까운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온라인, 모바일앱, 전화ARS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올해 발급신청은 11월 30일, 사용은 12월 31일까지로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내년으로 이월되지 않고 자동 소멸된다. 

    또한 2022년도 발급자 중 수급자격 유지 시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자동으로 2023년 지원금(11만 원)이 지급된다. 

    이용권은 전국 문화예술·관광·체육 관련 가맹점에서 영화·도서·음반·여행·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고, 오프라인 가맹점뿐 아니라 온라인과 전화 주문 등에서 비대면 결제도 가능하며 사용처 등은 문화누리카드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가면은 이용권 잔액이 남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안내를 할 예정이며, 누락 대상자에게는 개별연락을 통해 발급신청 및 사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명진 대가면장은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을 통해 풍성한 혜택을 누리기를 바라며 발급률과 이용률 향상을 위해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창원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