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위원회 개최”

기사입력 2024.04.25 16:0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고령03 소위원회.jpg

     

    고령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군청 내 협의체 사무실에서 2024년 제2차 소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군․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사업에 대한 업무보고를 비롯해 ‘함께모아 행복금고’ 1분기 사업 보고 및 긴급구호 지원대상자(35건/37,236천 원)에 대한 적정성 심의를 진행했다. 

    더불어 4월부터 오는 11월까지 진행 중인 ‘소원우체통’ 사업 신청자 중 소득 기준 등을 고려해 대상자 선정을 함께 진행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을 통한 지역연계 사업들을 통해 대상자들의 욕구에 따른 맞춤형 지원으로 복지 만족감을 증대하고 있고 지역사회의 품격향상 및 사회적 차별 감소에 이바지하고 있다.

    김종태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웃들의 복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협의체가 앞장서서 복지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의 복지자원을 발굴해 연계하는 등 앞으로 많은 노력을 하겠다”라고 전했다.

    박현수 주민복지과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민‧관 협력의 구심점이 돼 지역사회 현안과 복지욕구가 무엇인지를 함께 고민해 군민 중심의 다함께 행복한 복지고령을 만들기 위해 함께 힘을 모아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도순환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