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제5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협의체 위원 위촉

기사입력 2024.05.07 16:5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3일 오후 염동수 위원장 등 34명의 위원으로 구성, 협의체 업무의 효율적 지원


    함양01 실무협의체.jpg


    함양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일 오후 군청에서 제5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사회보장 관련 시설·기관·단체 관계자, 비영리 민간단체, 공무원 등 34명이 위촉됐다. 

    실무협의체 위원장은 한마음연합의원 염동수 사무국장이, 부위원장은 함양군자원봉사센터 이장우 팀장이 선출됐다.

    앞으로 위원들은 2년 동안 지역사회 보장증진 및 민관협력 활성화를 위해 대표협의체에서 심의하는 안건 사전 검토,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시책 개발, 실무분과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업무의 효율적 수행을 지원하게 된다.

    함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사무국, 11개 읍‧면 협의체로 구성돼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민‧관협력 네트워크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 지역사회보장 자원발굴 및 연계 등 지역의 사회보장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염동수 실무협의체 위원장은 “복지 사각지대 발굴 대상자 선정에 참여하면서 어려운 분들이 많다는 것을 느꼈다. 주민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연계하겠다”라고 말했다.

    도순환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