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비자의 역할’

기사입력 2019.12.02 17:1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소비자의 날 기념식’ 개최

    대구시는 소비자의 날을 맞아 대구소비자단체협의회와 함께 기념식을 개최하고, 특강과 지역상품 설명회 및 정보마당을 열며 지역소비 촉진을 위한 대시민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보호 및 권익증진을 위해 힘써온 대구경북소비자연맹 등 관내 5개 소비자단체를 중심으로 대구시가 함께 마련했다.
    지속가능한 사회발전을 위한 소비자의 책임이 강조되고 윤리적 소비가 소비자 운동의 한 축을 이루고 있는 현재,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비자의 역할’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지역소비촉진을 위한 소비자단체의 적극적인 소비자운동 전개와 소비자의 참여 및 윤리적 소비 실천 저변 확대를 도모한다.
    그간의 소비자보호와 권익증진에 힘써온 관내 소비자단체와 유관기관 임직원, 회원 및 시민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임경희 대구소비자단체협의회장의 개회사 및 이승호 대구시 경제부시장의 기념사를 시작으로 배지숙 시의회 의장의 축사 및 서창현 대구지방공정거래사무소장의 격려사에 이어 소비자권익증진분야 유공시민에 대한 표창장 수여가 있을 예정이다.
    이승호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21세기 시장경제를 이끌고 가치소비를 주도하는 역량 있는 소비자 양성과 민 ․ 관 협력기반 정책의 추진을 통해 소비자 중심의 안전하고 공정한 시장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구윤회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