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당뇨병 완전정복스쿨

기사입력 2020.12.01 16:1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포항시 북구보건소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관내 고혈압·당뇨병 환자 18명을 대상으로 지난 11월 2일부터 25일까지 4주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 ‘고혈압·당뇨병 완전정복스쿨’ 교육을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은 환자들이 4주간 보건소에서 대여해준 혈압계와 혈당계를 사용하고 매주 1회 보건소를 방문해 운동요법, 식이요법 등에 관한 다양한 교육자료를 받아가는 형식으로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또한, 프로그램 시작과 종료 시에 진행한 ▲혈압·혈당 ▲혈액검사 ▲체성분 검사 등을 통해 대상자 스스로 혈압·혈당을 조절했는지 평가하고 미흡한 부분은 개선할 수 있도록 자가관리능력을 키우는 방향으로 진행됐다.
    특히, 혈압계와 혈당계를 가정에서 직접 사용해 보는 점에서 고혈압 당뇨병 환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시민은 “이제까지는 처방된 약만 복용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직접 혈압·혈당을 측정해보며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계기가 됐다.”며 교육 소감을 말했다. 또 다른 시민은 “고혈압·당뇨병 위험인자인 과체중을 조절하기 위해서 체중계를 구입했다.”며 교육이 끝난 뒤에도 꾸준히 관리하겠다고 다짐했다.
    북구보건소 이은옥 건강관리과장은 “고혈압·당뇨병 환자들이 스스로 자신의 건강을 관리하려는 의지와 자신감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고혈압 당뇨병 환자들을 위한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