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주최 학교 급식 우수사례 장려상 수상

기사입력 2020.12.05 09:5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경북교육청

    교육부 주최 학교 급식 우수사례 장려상 수상


    경북교육청 

     

    5.경북교육청, 교육부 주최 학교 급식 우수사례 장려상 수상01(2020 학교급식 우수사례 및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참석, 오른쪽부터 경북학부모정책모니터단 대표 박지혜, 경북교육청 장학사 오희정, 주무관 심상왕.jpg


      경북교육청은 교육부에서 주최하고 한국교육환경보호원이 주관한 ‘2020년 학교 급식 우수사례 및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학교 급식 우수사례 부문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코로나팬데믹 시대! 학생교육과 급식관계자 연수방법도 시대 상황에 발맞춰’란 제목으로 대면 교육과 연수 방법을 온라인 또는 블랜디드 연수로 변경해 대면 교육일 때 보다 더 많은 참가와 호응을 이끌어 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가장 호평을 받은 연수는 최소한의 인원만 대면으로 교육을 실시하면서 실시간으로 영상을 통해 사무실이나 학교에서 동시에 연수에 참여 한 블랜디드(온라인+오프라인) 연수이다.

      방학 중에 이루어진 이 연수는 전체 영양(교)사의 80%가 실시간으로 온·오프라인으로 함께 연수에 참여해 현장과 온라인에서 열띤 토론으로 관계자들의 새로운 연수 방법에 대한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냈다. 

      또한 경북교육청은 학생들의 실생활과 연관된 체계적인 영양교육에 대한 요구 증대에 따라 학생 대상 10차시 영양교육 영상을 제작해 학교 수업에 활용하고, 학생과 학부모가 시청할 수 있도록 경북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탑재했다.

      학교장과 조리사를 대상으로 한 연수도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의 방송 장비로 교육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맛쿨멋쿨TV’에 탑재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없이 편리한 시간에 개별로 연수를 받을 수 있어 관계자들의 참여율을 높였다.

      이성희 체육건강과장은 “시대에 맞는 교육 방법으로 학교 급식 관계자의 역량 강화와 위생·안전 관념을 고취하고, 안전하고 질 높은 급식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