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축년 힘차게 시작해요”

기사입력 2021.01.21 16:2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의성교육 계획 설명회

    “신축년 힘차게 시작해요”

     

    의성교육 계획 설명회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은 1월 21일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교(원)장 31명과 비대면 화상회의 방식으로, 2021학년도 의성교육 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21 경북교육 계획을 근거로 의성의 특색에 맞게 수립한 2021 의성교육 계획을 안내해 학교교육계획 수립 시 반영하도록 하기 위해 추진됐다.
    당일 행사는 의성교육 홍보영상 시청, 교육장 인사말씀, 2021 의성교육 계획 설명, 업무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2021 의성교육은 ‘삶과 배움이 하나 되는 행복 의성교육’을 비전으로 세우고, ‘배움이 있는 교실, 행복이 넘치는 학교,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을 지표로 설정했다. 비전과 지표 실현을 위해 ‘삶과 배움이 함께하는 학교’, ‘성장을 지원하는 미래교육’, ‘다함께 누리는 교육 복지’, ‘안전하고 신뢰받는 교육 환경’ 순으로 4대 정책방향을 설명했고, 2021년에 새로 출범하는 학교지원센터의 학교 지원 기능 강화와 특색사업인 의성미래교육지구사업을 강조했다.
    이정희 교육장은 “지난 한 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에서도의성교육 발전을 위해 힘써 주신 원장 및 교장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올해 의성교육지원청은 학교지원센터를 중심으로 학교지원 기능을 강화해 학교가 본연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우리 의성의 교육활동이 경북교육의 표준이 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추성호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