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3월 신설학교 3개교 문 연다

기사입력 2021.02.27 23:3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예천 단샘유치원, 김천 운남중학교, 칠곡 석적중학교

    경북교육청, 3월 신설학교 3개교 문 연다


    예천 단샘유치원, 김천 운남중학교, 칠곡 석적중학교 

     

    예천 단샘유치원.jpg

                                                                예천 단샘유치원


      경북교육청은 오는 3월 1일 자 김천 운남중학교와 칠곡 석적중학교를 개교하고, 유치원이 부족한 예천지역 도청 개발지구내에 단샘유치원도 개원한다.

      이번에 개원하는 예천 단샘유치원을 비롯해 2개교는 택지개발과 함께 공동주택건설 등으로 늘어난 학생 수용을 위해 건립됐다.

      이 중 칠곡 석적중학교는 부지면적 1만3,071㎡,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특히, 학생 통학로의 안전확보를 고려한 지하주차장을 설치해 주차공간을 최대한 확보했다.

      김천 혁신도시 내 운남중학교는 부지면적 1만4,041㎡, 지하1층 지상5층 규모로 4방향 다채로운 입면을 나타내고 있고 내부에도 2~4층에 걸친 상상 계단 등을 도입해 혁신적 교육공간을 구현했다. 

      신도청에 위치한 단샘유치원은 부지면적 1,926㎡, 지상3층 규모로 지자체와 긴밀한 협조로 인접한 근린공원을 연결해 원생들에게 숲공간을 제공할 수 있고 도청 119안전센터도 인접해 원생의 안전확보 등 학부모들에게 안심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신설학교 개교에 따른 인원배치, 물품구입, 기기 시험가동 등 개교 추진 상황에 대한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개교 이후에도 교육과정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다해서 학생들이 최상의 교육환경에서 편리하게 다양한 교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