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찾아가는 이동 다문화센터’ 운영

기사입력 2021.05.17 17:2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 5월부터 11월까지 구룡포․청하 등 읍․면지역 5일장 월 2회씩 방문
    - 다문화가족 자녀 교육 위한 도서 대여, 정서 지지 등 복합서비스 제공

    포항06 다문화.jpg

     

    포항시는 이달부터 읍·면 지역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의 서비스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이동 다문화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이동 다문화센터’는 포스코1%나눔재단의 지원으로 지난해부터 2년째 이어오고 있으며, ‘전통 오일장’을 모델로 한 다문화가족 복합서비스지원 사업이다.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구룡포, 청하, 기계, 장기 오일장을 매월 2회씩 포항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직원들이 방문해 다문화가족 결혼이민여성 및 자녀 교육을 위한 도서·교구대여, 한국생활에 대한 정보제공, 사회서비스 정보제공 및 연계, 1대 1 정서 지지 등 복합서비스를 지원한다.
    시는 읍·면지역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은 센터 접근성이 떨어져 그간 서비스 이용이 힘들었던 애로사항이 이번 사업으로 해소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이승헌 여성가족과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신 포스코1%나눔재단에 감사드린다”며, “찾아가는 이동 다문화센터를 통해 그동안 센터 이용이 어려웠던 읍·면 지역 다문화가족의 서비스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자녀양육 및 심리정서지원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