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고졸성공시대 개척을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기사입력 2021.09.07 16:4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 고졸 취업 활성화 및 취업률 제고를 위한 협력체제 구축

    교육02 협약.jpg

     

    경북교육청은 7일 왜관산업단지관리공단과 ㈜네패스가 참석한 가운데 현장실습 및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산업단지 및 신산업 분야와의 전략적 협약을 통한 고졸취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협약내용으로 현장실습 및 취업 연계, 공동연구개발 및 사업진행, 산학 연계 현장맞춤형 인력양성,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 등을 상호 협력한다.

    왜관산업단지관리공단은 풍부한 기업 인프라를 바탕으로 한 기업지원 활동을 통해 고용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지역인재 유출 방지 및 지역으로의 인구 유입을 이끌고 있다.

    (주)네패스는 주력 산업인 반도체, 인공지능, 배터리분야의 직업계고 학생 채용을 확대하고 산업체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경북교육청은 체계적으로 취업처를 개발하고, 학생들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산업체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유관기관과 우수한 기업과의 유기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산·학·관이 서로 공유하고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취업 예정자의 취업 기능 강화와 취업률 제고에 힘을 쏟아 고졸 성공시대를 활짝 열 수 있는 기반 구축을 위해 힘쓰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채용시장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유관기관 및 우수한 기업과 체결한 업무협약이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취업 희망을 불어 넣어 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이우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