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지난 23일 청소년문화의 집에서 공무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2021년 직원 전화친절도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군은 지난 2015년부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화친절도 자체 조사를 해오고 있고, 올해는 지난 7월 19일부터 8월 13일, 10월 11일부터 11월 5일까지 2차례 실시했다.
이에 전화친절도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의성군의 전화친절도 수준을 분석함으로써 전화민원의 응대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올바른 응대법은 무엇인지 알아보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한편 전화친절도 조사결과 우수부서 및 개인에게 오는 12월 정례조회시 포상을 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친절한 전화 응대는 공무원으로서 갖춰야 할 중요한 기본소양 중 하나”라며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추성호 기자